AI 기반 소셜미디어 마케팅

SMM 마케팅 핸드북 - 챕터 3. - 매력적인 소셜 미디어 콘텐츠 만들기-콘텐츠의 역할 이해 및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 유형 선택

SocialAIIzeLab 2023. 3. 19. 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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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의 콘텐츠의 역할 이해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는 콘텐츠가 왕입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만들고 공유하는 콘텐츠는 마케팅 전략의 중추이며 잠재 고객을 유치, 참여 및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콘텐츠의 정확한 역할은 무엇일까요? 무엇보다도 귀하의 콘텐츠는 귀하의 브랜드 목소리와 독창성을 확립하도록 도와줍니다. 그것은 귀하의 가치와 메시지를 청중에게 전달하는 방법이며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도구인 것입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 외에도 소셜 미디어 콘텐츠는 잠재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으로도 사용됩니다. 구독할만한 가치 있고 자신의 삶과 관련성이 있으며 고객의 눈에도 매력적인 콘텐츠를 생성함으로써 팔로워들과 신뢰를 쌓고 그들을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콘텐츠의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은 웹 사이트 또는 기타 온라인 채널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면 팔로워가 사이트를 방문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셜 미디어 콘텐츠도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청중 및 산업과 관련된 고품질의 키워드가 풍부한 콘텐츠를 생성함으로써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개선하고 잠재 고객이 온라인에서 귀하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 유형 선택


대상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려고 할 때에는 콘텐츠 유형을 잘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먼저 대상 청중이 누구이며 그들의 선호도와 관심사가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이 정보가 있으면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맞게 콘텐츠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인기 있고 청중을 참여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여러 유형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시각적 콘텐츠: 여기에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쉽게 소비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이미지, 비디오 및 인포그래픽이 포함됩니다.
  • 교육 콘텐츠: 여기에는 유저에게 귀중한 정보와 통찰력을 제공하는 블로그 게시물, 전자책 및 백서가 포함됩니다.
  •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여기에는 사용자의 소셜 미디어 피드의 단조로움을 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재미있는 밈, gif 및 기타 가벼운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 사용자 생성 콘텐츠: 팔로워와 팬이 만든 콘텐츠로, 청중을 참여시키고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강력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대상 청중에게 공감하는지 이해하고 소셜 미디어 전략에서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콘텐츠가 공유되고 참여할 가능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콘텐츠 유형을 성공적으로 식별한 회사의 몇 가지 예입니다.

 

  • GoPro: GoPro는 익스트림 스포츠 및 아웃도어 애호가를 위한 고품질 카메라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팬 층인 익스트림 스포츠 애호가들이 GoPro카메라를 달고 자신의 활동을 직접 촬영한 것을 소셜미디어에 공유케 함으로써 실제 상황에서 사용되는 제품을 보여줄 수 있었고 이는 대중들의 깊은 공감과 반향을 얻어냈습니다.
  • Glossier: Glossier는 소셜 미디어상에 설립한 뷰티 회사입니다. 그들은 인스타그램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일상생활에서 실제 사람들이 사용하는 제품의 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함으로써 유저들이 쉽게 자신과의 유대감과 제품의 진정성을 느끼게 되고, 이러한 전략은 그들 브랜드를 놀랍게 성장시켰습니다.
  • Tasty: Tasty는 짧은 레시피 비디오로 소셜 미디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식품 미디어 회사입니다. 그들의 비디오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따라하기 쉽고 빠른 요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정 주부 및 바쁜 현대인에게 깊은 반향을 불러일으킵니다.
  • Nike: Nike는 강력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지닌 스포츠 의류 회사입니다. 그들은 장애를 극복하고 위대한 일을 성취한 운동선수들의 고무적인 이야기를 비디오 또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스토리 텔링형태로 나눕니다. 이러한 그들의 전략은 스포츠 애호가들에게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영감과 삶의 동기를 자극하는 식으로 작동하여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 에어비앤비(Airbnb): 에어비앤비는 여행자와 전 세계의 숙소를 연결해 주는 회사입니다. 그들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독특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숙소를 선보이고 호스트와 게스트 모두에게 영감을 주는 여행 이야기를 공유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는 차별화 되고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을 찾는 모험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신선한 공감을 불러일으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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