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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스 스터디: 코카콜라 "Share a Coke", 웬디스 "Twitter Roasts", 하이네켄 "World apart"
SocialAIIzeLab
2023. 3. 26.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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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Share a Coke" Campaign
코카콜라는 병과 캔의 로고를 대중적인 이름으로 바꾸고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이 적힌 콜라를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마시도록 장려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소셜 미디어에서 입소문이 났고, 사람들은 그들의 개인화된 코카콜라 제품과 함께 자신의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코카콜라가 전 세계적으로 2.5%, 미국에서 7%의 매출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웬디스 "Twitter Roasts"
Wendy's는 트위터를 사용하여 그들의 트윗에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컴백으로 응답함으로써 청중들과 관계를 맺었습니다. 소셜 미디어 캠페인은 입소문이 났고, 사람들은 웬디의 응답 스크린샷을 공유하고 트위터를 300%까지 늘리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이네켄 "World apart" Campaign
하이네켄은 반대 의견을 가진 낯선 사람들이 함께 술집을 만들기 위해 짝을 지어주는 Worlds Apart라는 사회 실험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소셜 미디어에서 수백만 건의 조회수와 공유를 기록하며 입소문이 났습니다. 이 캠페인은 하이네켄이 브랜드 인지도와 긍정적인 정서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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